브랜드조사

NICE R&C는 성공적인 브랜드 관리를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소비자
      니즈/행동

      Brand 수용도 조사
      라이프스타일
      경쟁 브랜드
      브랜드 수용도
    • 마케팅
      전략/목표

      • Brand Concept
      Brand 컨셉 조사
      표적고객 초기반응
      전략적 일관성(IMC) 검토
      컨셉 적합도 평가
  • 제품/서비스
    가격 유통
    광고/촉진

    • 브랜드
      자산

      • Brand Positioning
      • Brand Personality
      • Brand Identity
      Brand 평가 조사
      브랜드 성공 여부
      브랜드 매력도 평가
      브랜드 가치 계량화
    • 변화된 소비자
      니즈/행동

      • Brand Awareness
      • Brand Image
      • Brand Attitude
      • Brand Loyalty
      BPI
      브랜드 진단/경쟁 구조 고려
      브랜드 평가/자료 축적
      브랜드 관리 방안 도출
    • 시장성과/
      경쟁구조 변화

Brand 수용도 조사

특정 제품군 혹은 신제품군의 브랜드 가치가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가망 고객, 잠재 고객 등의 소비자 수준 특성에 따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가치 관여도, 특정 제품군 소비 형태, 경쟁 브랜드에 대한 인식 등을 확인하여 브랜드의 수용도를 예측합니다.

Brand 컨셉 조사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거나 개발 진행 중인 브랜드의 시장 출시 전에 초기수용 예상층, 해당 제품군의 의견 선도자 등의 핵심 표적 시장 소비자들을 표본 추출하여 시장 초기 반응을 확인함으로써, 시장성 및 타당성을 검토하고 실행 중인 세부 마케팅 전략의 일관성 및 적합성을 평가하는 조사입니다.

Brand 평가 조사

시장에 출시된 브랜드의 성공 여부와 시장 수용성을 평가하고, 핵심적인 경쟁 우위 요인인 경쟁 브랜드 대비 매력도를 파악합니다. 또한 소비자로부터 파악된 브랜드 포지셔닝, 퍼스널리티 및 아이덴티티가 계획된 마케팅 전략 목표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해당 브랜드 특성에 적합하도록 계량화된 브랜드 가치를 산출합니다.

Brand Potential Index

소비자들로부터 측정된 해당 브랜드의 파워, 즉 브랜드 자산을 계량화하여 다차원적인 지수를 산출하고 시의성 있게 의사 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보를 가공/축적하는 방법입니다. 축적된 정보를 통해 현재의 브랜드 상태를 진단할 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 대비 경쟁력을 평가하고 향후 브랜드 성과를 예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