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컨셉 조사

NICE R&C는 시장의 특성과 사용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화된 신제품 컨셉을 개발합니다.

조사 목적
  • 본 조사를 통해 시장의 특성과 사용자 니즈를 기반으로 한 이상적인 신제품 개발 컨셉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 최적화된 컨셉 개발을 위하여 데스크 리서치를 통한 시장의 이해, 정성 및 정량조사 (Contextual life study & Product needs proving)를 통한 소비자 Needs 파악 및 Concept Building & Verification을 진행합니다.
조사 대상

개발 유사 제품 보유자 및 구매 의향자, 전문가 등

주요 조사 내용
  • 시장환경 분석/Trend 탐색
  • Benchmarking point 발굴
  • Product Needs Finding
  • Concept Building 방향
  • 개발 Positioning
  • 컨셉 검증 및 보완
기대 효과
  • 개발 상품 시장환경 및 소비자 이해
  • 컨셉 차별화 포인트 개발
  • Product Needs, Benchmarking point 발굴
  • 구체적 개발 Concept 방향 설정

주요 프로세스

  • [Phase1] Pre Research

    • Market Environment Research

      • 전반적인
        시장
        상황 파악 및
        범위 설정
      • Desk Research

        • 시장 내 Trend Analysis (Macro / Micro Trend)
        • 주요 시장 환경 및 경쟁 구도
        • 경쟁사 동향
    • Needs Finding

      • 컨셉 개발을 위한
        목표
        고객 니즈 발굴 및
        개발 방향성 탐색
      • Photo diary, 정성/정량조사, 전문가 IDI

        • 소비자 특성 및 Lifestyle
        • Usage & Attitude
        • 디자인, 성능 등 상품성 Needs 및 키워드 검증
        • 개발 방향 포지셔닝
  • [Phase2] Concept Building

    Concept Development

    • 소비자 니즈 중심의
      컨셉 방향 도출 및 구체화
      (컨셉 유관 부서+NICE R&C)
    • Sharing W/S, Concept Building

      • 소비자 특성 및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제품 니즈 협의
      • 소비자 니즈 기반 컨셉 방향 협의
      • 경쟁사 Benchmarking Point 발굴
      • 컨셉의 소비자 Benefit 도출
  • [Phase3] Post Research

    Concept Verification

    • 개발 컨셉에 대한
      사후 검증 및
      컨셉 보완 방향 도출
    • 소비자 정성/정량 조사

      • 개발 포지셔닝 검증
      • 컨셉 선호도 및 주요 이유
      • 수요층 Profile
      • 컨셉 보완 방향 제시